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녹색기업, 중남미 진출 위한 교두보 마련

국내 녹색기업, 중남미 진출 위한 교두보 마련

  • 기자명 박진형 기자
  • 입력 2010.07.05 13: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한-멕시코 녹색비즈니스 포럼’ 개최

중남미 경제 중심인 멕시코에 국내 녹색기업의 진출을 지원할 협력 체계가 구축됐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는 지난 1일 멕시코시티 쉐라톤 마리아 이사벨 호텔에서 KOTRA(사장 조환익), 멕시코 전기절약공사(FIDE)와 공동으로 국내 녹색기업의 멕시코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한-멕시코 녹색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은 양국간 녹색성장 협력 증진과 국내 녹색산업의 중남미 진출기회 모색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양국의 에너지 효율 정책 및 ESCO,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의 정책 현황과 기술 적용 사례 등이 발표됐다.

특히, 양국의 녹색에너지 전문기관인 에너지관리공단과 멕시코 전기절약공사(FIDE)간의 에너지효율 협력 MOU를 체결하고 우리나라의 저탄소 녹색성장정책 전파, 멕시코의 녹색성장 추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 노력키로 했다.

또한, 멕시코 기업인, 정부 인사와의 네트워킹 만찬과 기업별 홍보 데스크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멕시코 기업인들의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마련했다.

이태용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포럼으로 중남미 최대 경제국인 멕시코를 국내 녹색기업의 중남미 진출 교두보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국내 녹색기업들에게 수출국가 다변화 등 중남미 지역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관공 관계자는 “향후에도 KOTRA와의 연계를 통해 중남미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유망사업에 대해서는 CDM사업을 추진, 녹색성장 상생 협력의 모델로 활용할 계획”이며, “공단의 에너지진단, CDM 등 해외사업 노하우와 역량을 활용해 국내 녹색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해외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