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기술, 원전해체, 신재생EPC 등 10개 신성장사업 추진

한전기술, 원전해체, 신재생EPC 등 10개 신성장사업 추진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7.01.17 17: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신성장사업 추진 워크숍서 계획 밝혀..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전력기술(사장 박구원)은 16일 본사 영상회의실에서 신성장사업 추진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은 원자력, 화력 등 에너지플랜트 부문의 수주여건 악화와 이에 대응한 사업 포트폴리오(Portfolio)의 다변화를 모색하기 위해서 마련됐으며, 박구원 사장을 비롯해 경영진 및 실무 부서장, 팀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한전기술은 2015년 수립한‘비전 2025, 중장기 경영전략’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원전사후관리,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성장동력의 매출비중을 약 25%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를 설정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비전 2025의 구체적인 실현 방안으로서 미래 신성장 목록(Item) 발굴, 중장기 기술개발과 사업개발 전략 수립, 그리고 인력 및 조직체계 확립 등을 위한 다양한 토론이 이뤄졌다.

한전기술 김덕호 신성장기술전략실장은 원전사후관리, 중소형원자로, 융합기술, 청정화력, 신재생에너지 등 5대분야를 중심으로 원전해체, 고준위방폐물처분, 중소형원자로(SMR : Small & Medium power Reactors), 부유식발전플랜트, 초임계 CO₂발전, 석탄가스화플랜트 이산화탄소포집(CCS : Carbon Capture & Storage), 환경설비개선, 신재생EPC, 신재생융·복합 등 10개 신성장사업을 제시했다.

이들 신성장사업들은 한전기술의 설립목적 및 미래전략 방향성 등과의 적합성, 기존기술 기반 또는 기존사업 영역의 확장여부에 따른 신규성, 본격적인 사업화 예상시기에 따른 시장성 등 3가지 기준에 따라 설정된 것으로서, 향후 한전기술의 신성장사업 확대의 중점과제로 추진될 예정이다.

아울러 신성장사업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기술인력 배치 및 육성, 전담조직 확충 및 예산배분, 성과목표 부여 등의 구체적인 실행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한전기술은 밝혔다.

한전기술 박구원 사장은 신성장사업 목록의 발굴과 구체적인 목표 및 실행전략의 단초가 마련된 의미있는 워크샵이라고 평가하면서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각 본부/단이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신성장사업 전략의 내실을 다지고 성과창출을 극대화줄 것을 당부했다.

한전기술은 신성장사업의 중장기 수주 및 매출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고, 조직 및 인력보강, 제도 구축 등도 서둘러 완료함으로써 신성장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이뤄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