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난방공사, 개방형 직위 3명 채용, 인사혁신 힘찬 시동

지역난방공사, 개방형 직위 3명 채용, 인사혁신 힘찬 시동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2.09 13: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간부직위 3개 개방으로 조직활성화 기대"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9일 인사운영의 개방성과 직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핵심보직인 미래개발원장, 자산관리팀장, 글로벌협력담당관을 개방형 직위로 채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의 개방형 직위 채용에는 21명이 지원하여 평균 7: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추가 공고없이 채용을 완료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공사는 지속가능한 인사체계 수립을 위해 작년 8월부터 新 인사제도 수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제도개선 일환으로 본사 간부직의 5%에 해당하는 3개 직위를 개방형 계약직으로 민간에 개방해 선정했다.

개방형 직위 도입을 철저하게 준비하기 위해 면밀한 사전 검토를 통한 단계별 추진방안을 수립한 후 계량화된 평가기준을 활용하여 개방 적합직위를 도출하고, 공정한 운영을 위해 채용원칙, 임기, 성과평가 방안 등을 담은 '개방형직위 운영지침'도 수립했다.

개방형 직위 도입에 따른 중요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와 개방 직위수는 최소화하고 성과검증 후 점진적 확대가 필요하다는 내부 의견이 있었으나, 전 지사 순회 설명회를 실시하고, 관련부서 및 계층별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제도 도입에 대한 직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김경원 사장은 “이번 개방형 직위 채용은 인사혁신을 위한 첫 걸음마이며, 앞으로 전사적인 조직 및 인사 혁신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