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도권지역 저녹스 보일러 교체시 16만원 지원된다

수도권지역 저녹스 보일러 교체시 16만원 지원된다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7.02.23 09: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뚜라미, 환경부와 함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 시행

[에너지코리아뉴스]귀뚜라미(대표 강승규)는 환경부와 함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질소산화물(NOx)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지원하여 대기환경 개선 및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환경부는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1가구당 1대의 교체비용 16만원(국비 50% + 지방비 50%)을 지원한다. 총 사업비는 20억원으로 환경부와 지자체가 각 10억원을 지원한다. 보일러 교체 대수로 환산하면 1만 2,500대이다.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 시민은 가스비를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로 교체하고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지역별 사업 규모는 경기도 7750대, 서울시 3500대, 인천시 1250대 순이다.

이번 지원 사업 모델인 ‘귀뚜라미 거꾸로 NEW 콘덴싱 보일러'와 ‘귀뚜라미 거꾸로 콘덴싱 보일러’는 일반보일러보다 열효율이 8~10% 정도 높아서 가스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한국 온돌 난방에 최적화된 저탕식 구조의 보일러로 풍부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를 가정용 가스보일러에 내장하여 가스 누출에 의한 폭발 및 질식 사고를 기술적으로 완전히 차단해 안전성이 단연 뛰어나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일반 보일러와 저녹스 보일러의 가격 차이를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이므로, 보일러 교체 시기가 도래한 수도권 시민은 일반보일러 가격으로 저녹스 보일러를 구매할 수 있어서 대기환경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가스비도 아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환경부는 지난 1월 귀뚜라미 등 보일러 제조사 5곳과 함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업무처리지침을 발표하였으며, 2월부터 수도권 지역 지자체별로 신청자 접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