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공사, 해빙기 가스안전관리 강화한다

가스안전공사, 해빙기 가스안전관리 강화한다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7.02.23 10: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말까지 가스공급시설 및 노후건축물 집중 안전점검 추진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해빙기를 맞아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최근 5년간 발생한 가스사고(606건) 중 해빙기(2~3월) 기간 사고가 15%로 91건에 달한다. 이중 절반 이상이 사용자부주의(28건)와 시설미비(21건) 등 안전 불감증에 의한 사고로,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스안전공사는 해빙기 가스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국민안전처에서 추진 중인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해 가스안전관리 전담팀을 구성하고, 3월 말까지 가스공급시설은 물론, 건설공사장과 노후건축물 등 집중관리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추진하기로 했다.

사장 등 임원이 직접 안전관리 현장을 점검하고, 중앙부처, 지자체와 함께 가스시설 합동점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재해 상황보고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비상연락망을 강화하고,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해 신속한 대응이 이뤄지도록 했다.

가스안전공사 관계자는 “LPG의 경우 겨우내 용기와 배관, 호스 등이 손상되지는 않았는지 살피고, 도시가스의 경우 지하 배관은 도시가스 회사에서 전문적으로 관리하므로 사용자는 집안 내의 배관 손상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도시가스사업 및 고압가스사업이 허가된 지역에서 굴착공사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굴착공사정보지원센터(1644-0001)에 굴착공사 계획을 신고해 가스배관 매설유무를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