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연구성과 경진대회' 최우수연구원에 류영돈 책임

가스안전公 '연구성과 경진대회' 최우수연구원에 류영돈 책임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7.03.06 13: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기반 방식전위 원격측정시스템' 글로벌톱기술 선정 및 특허출원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6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18회 연구성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공사 연구원 24명이 참여한 이번 연구성과 경진대회에서는 1차 연구실적 계량평가를 통해 3명의 우수 연구원을 선발했다.

이어 6일 경영진이 참여하는 2차 최종평가 통해 사물인터넷(IoT) 기반 차량이용 방식전위 원격 측정 시스템을 개발한 류영돈 책임연구원이 최우수연구원으로 선발됐다. 공사 글로벌 Top 기술로도 선정된 방식전위 원격 측정 시스템은 기존 방법보다 측정 시간을 1/20로 단축하는 성과를 거뒀을 뿐 아니라, 2개의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도 거뒀다.

또한 2위에는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안전관리 사고대응 및 예측 시스템을 개발한 오정석 책임연구원이, 3위는 휴대용 방폭형 복합가스검지기를 개발한 박규태 책임연구원이 선정되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박기동 사장은 “가스안전 Global Top 달성이라는 공사의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가스안전 기술 연구 개발에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여 온 연구원에 감사하다”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가스안전 기술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가스안전 글로벌 Top 기술을 선도할 연구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00년부터 연구성과 경진대회를 개최해 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