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골든벨 대회' 참가자 선착순 모집 안내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골든벨 대회' 참가자 선착순 모집 안내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3.10 09: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충남 초등학생 대상 대회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는 10일 ‘제2회 충청남도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골든벨 대회’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학생들이 사전에 배포된 에너지 관련 도서와 상식자료를 공부하고 지식을 겨루는 대회로 쉽고 재미있게 에너지 전반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 마련을 위해 추진된다.

‘제2회 충청남도 에너지·기후변화 독서골든벨 대회’는 충남지역 초등학생(4~6학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5월 30일 충남 내포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10~30명 이내의 4~6학년 학생을 선발하여 3월 29일까지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가 마감되면 4월중에 참가 학교의 학생들에게 에너지 관련 도서와 상식자료가 배포 될 예정이며, 5월 중 지자체, 시민단체, 교육청 등 에너지·환경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문제출제위원회를 통해 문제를 출제할 예정이다. 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042-527-6954)로 하면된다.

한국에너지공단 이재훈 대전충남지역본부장은 “많은 학생들이 골든벨 대회에 참가해 에너지 관련 지식을 즐겁게 학습하고 에너지 절약 실천을 다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