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양광 기술' 어느 수준까지 와있나? '제4차 시티솔라포럼 개최'

'태양광 기술' 어느 수준까지 와있나? '제4차 시티솔라포럼 개최'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7.03.15 16: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태양광 기술의 현재와 미래’ 살펴볼 기회.. 미래 태양광 기술 논한다

[에너지코리아뉴스]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성대골에너지전환마을, 마이크로발전소, 연세대학교 지속가능한도시전환 연구실로 이루어진 ‘도시지역 미니태양광 리빙랩 연구단’은 오는 22일 동작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태양광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제4차 시티솔라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현재 태양광 기술이 어느 수준까지 발전했는지를 살펴보고 미래의 태양광 기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발제는 ▲홍정의 상무(한화큐셀 한국R&D센터)가 ‘태양광 기술의 상용화’를 주제로, ▲윤재호 본부장(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신재생에너지본부)이 ‘미래 태양광 기술의 동향’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지정토론자로는 미니태양광 보급업체인 마이크로발전소 이기관 대표와 적정기술을 교육·연구·컨설팅하는 마을기술센터 핸즈 정해원대표가 참여해 태양광 기술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토론한다.

앞서 지난 9일 ‘태양광 지원정책의 현황과 평가, 대안’을 주제로 제3차 시티솔라포럼을 개최했던 연구단은 이번 포럼에서는 태양광 기술에 초점을 맞춰 포럼을 진행한다. 마을기술센터 핸즈 정해원 대표는 “향후 태양광기술의 발전을 고려하여 장기적 관점의 태양광 지원정책 역시 함께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연구단은 올해 상반기 중으로 제5차, 제6차 시티솔라포럼을 추가로 개최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한재각 연구부소장은 “도시지역의 에너지자립을 위해서는 태양광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시티솔라포럼을 통해 태양광 활용에 있어서 제기되는 다양한 쟁점을 살펴보고 더 나은 대안을 함께 모색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공모사업과제 ‘도시지역 미니태양광 리빙랩’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가문의는 (사)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02-6404-8440이나 urban.pv.livinglab@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