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말레이 손잡고, 7.5억불 규모 Pulah Indah 복합가스발전소 수주 지원

한-말레이 손잡고, 7.5억불 규모 Pulah Indah 복합가스발전소 수주 지원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7.03.20 09: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한-말레이시아 에너지 장관 회담 개최
에너지신산업, 원자력, 전기자동차 분야 협력 확대

[에너지코리아뉴스]주형환 산업통상부 장관이 17일 맥시머스 조니티 옹킬리(Dr. Maximus Johnity Ongkili) 말레이시아 에너지녹색기술수자원부장관과 만나 "현재 입찰절차가 진행 중인 말레이시아 Pulah Indah 복합가스발전소(CCGT 1,200MW, 7.5억불 규모) 건설 사업에 한국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하고, 옹킬리 장관이 "최선의 협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제주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한-말레이시아 에너지장관 회담’에서 주 장관은 말레이시아가 한국의 필수에너지원인 원유와 가스 공급국일 뿐만 아니라, 매년 에너지협력 워크샵(駐말련대사관), 원자력 실무그룹(국장급) 회의를 개최하는 등 긴밀히 협력하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한국의 관심 이슈를 제안하고, 옹킬리 장관이 주 장관의 제안에 화답하고 여러 안건을 합의했다.

먼저 양측은 2010 년 9월 체결 후 양국간 에너지 협력의 토대 역할을 해 온 ‘한-말레이시아 녹색기술협력 약정(MoA)’을 올해 6월까지 개정하기로 했다. MoA 개정 시 협력대상 분야에 에너지기술, 원자력, 에너지신산업, 신재생에너지 및 전기자동차 등이 포함된다.

또한 양국 장관은 현재 지연되고 있는 말레이시아의 원전 도입 계획이 본격 추진될 경우, 한국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원자력 실무그룹 회의(국장급)‘를 통한 정책 교류, 원전 전문인력 양성 등 양국간 원자력분야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