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공단-SH공사, 에너지신산업 확대 위해 맞손

에너지공단-SH공사, 에너지신산업 확대 위해 맞손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3.29 16: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E 보급‧E신산업 확대 및 에너지복지실현을 위한 MOU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좌)과 서울주택도시공사 변창흠 사장(우)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변창흠)와 함께 29일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 사옥에서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신산업 확산과 에너지취약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재생에너지·에너지신산업 확산을 통한 적극적인 기후변화 대응과 우리 주변의 에너지 취약계층 에너지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지속가능한 에너지복지사업의 공동 발굴 및 추진에 역점을 두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과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주택에 대한 신재생에너지의 지속적인 확대 보급과 IoT를 활용한 에너지신산업 시장 활성화,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은 물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기후변화 대응 전문기관으로서 에너지 수요관리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사업 일환으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에 난방비 일부를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부3.0 국민맞춤형 서비스인 에너지바우처사업은 시행 첫해에 96%의 높은 신청률을 보였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대상자들이 에너지바우처를 쉽고 편리하게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하여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이번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에너지공단과 서울주택도시공사가 각 기관의 특성을 살린 에너지 분야 융합과 상호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新기후체제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