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기상담, 실시간 이메일·채팅·문자로 ‘스마트하게’ 받자!

전기상담, 실시간 이메일·채팅·문자로 ‘스마트하게’ 받자!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7.03.30 09: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스마트고객센터 상담서비스 4월 1일부터 본격 시행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4월 1일부터 기존 전화 위주의 상담에서 벗어나 인터넷, 모바일 기반의 채널(이메일‧채팅‧문자)을 이용한 양방향 실시간 즉문ㆍ즉답 상담이 가능한 ‘스마트고객센터’ 상담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한다.

한전은 최근 ICT 기술발전과 더불어 인터넷, 모바일을 선호하는 고객 Needs에 부응하는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마트고객센터 시스템을 구축해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했으며,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확대 시행을 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고객센터 상담 서비스는 인터넷 사이버지점 모바일 어플인 ‘스마트한전’ 그리고 핸드폰 SMS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상담서비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인터넷은 PC에서 한전 사이버지점(http://cyber.kepco.co.kr)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이메일과 채팅 상담이 가능하며, 모바일은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한전 어플’을 설치 (안드로이드폰은 Play스토어, 아이폰은 App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사이버지점 회원으로 가입하면 이메일과 채팅, 문자 상담이 가능하다. 핸드폰은 회원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지역번호-123’로 SMS를 보내는 방식으로 전 국민 누구나 상담이 가능하다.

한전은 본 서비스 시행으로 특히 요금납부 마감일과 정전사고 시 고객센터 전화 상담이 폭증하여 상담원 연결이 지연되는 고객의 불편을 상당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은 고령화시대에 따라 만 65세 이상 고객은 복잡한 ARS 메뉴를 거치지 않고 상담사와 바로 연결하는 서비스인 실버고객 바로 상담 서비스를 올해 1월부터 시행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소통채널 확대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불편 없이 한전과 접촉할 수 있는 상담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