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7서울모터쇼`개막..9일까지 대장정

`2017서울모터쇼`개막..9일까지 대장정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17.03.31 12: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차와 콘셉트카를 포함해 총 243종 전시
산업부 주영환 장관, 4대 자동차정책방향 제시

[에너지코리아뉴스]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시회 `2017 서울모터쇼`가 3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공식 개막했다.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를 주제로 4월9일까지 펼쳐지는 서울모터쇼는 올해 11회째를 맞아 총 42종의 신차가 공개됐다. 현대차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쌍용차 대형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4 렉스턴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모델이다. 전체 출품차량은 친환경차와 콘셉트카를 포함해 총 243종 약 300대에 달한다.

현대·기아차, 르노삼성, 쌍용차, 한국지엠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 9개사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등 수입차 브랜드 18개가 참가한다. 제네시스와 메르세데스-AMG는 독립 브랜드로 처음 참여한다. 자율주행차 및 관련 기술도 대거 전시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자율주행차를 선보이고, 네이버는 기술 연구개발(R&D) 자회사 네이버랩스를 통해 개발 중인 자율주행차를 공개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주형환 장관은 31일 ‘2017 서울모터쇼’ 개막식에 참석해 최근 자동차산업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한 정부의 4대 정책방향을 제시했다.

첫째, 세계최고 수준의 인센티브와 충전인프라 확충 등으로 올해 신차 시장의 1% 수준을 달성하여 전기차 시장의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2020년가지 매년 2배씩 보급을 확대하여 전기차 시장의 확실한 안착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둘째, 자율 주행차의 조기 상용화를 위해 시장출시를 저해하는 각종 규제 철폐 및 선제적인 법적‧제도적 기반을 조성하고 자율차 센서 등 핵심 부품에 대한 R&D 집중 지원(올해 1,100억원을 포함 20년까지 5,000억원이상),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한 융합 얼라이언스 활성화 중점 추진하며, 셋째, 부품 중소․중견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스마트공장 확산, 자발적인 사업재편 촉진, 융합형 인재양성 등 중점 지원할 방침이다.

넷째, 급변하는 통상환경에 전략적으로 대응하여 신흥시장 개척 등 수출시장 다변화, 전기차와 관련 부품 등으로 수출 품목 확대, 중소․중견 기업의 수출기업화 등 근본적인 수출 구조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주 장관은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