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첫 집단에너지 전문서적 <신기후체제와 집단에너지> 발간

첫 집단에너지 전문서적 <신기후체제와 집단에너지> 발간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4.21 12: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공사, 사업소개와 장점 및 역할 이해 돕기 위해

[에너지코리아뉴스]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국민들에게 집단에너지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그 장점과 역할을 보다 이해하기 쉽도록 집단에너지 관련 전문서적 <신기후체제와 집단에너지>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신기후체제와 집단에너지는 2015년 12월 발족한 집단에너지연구회와 한국지역난방공사 미래개발원이 공동 기획한 집단에너지 관련 최초의 전문 서적으로서, 집단에너지 분야의 저명인사들이 집필에 참여했다.

관련서적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집단에너지사업의 개요 및 장점)에서는 집단에너지사업 소개에 이어 1980년대 집단에너지사업의 도입 배경 및 그간의 역사와 관련 정부 정책, 집단에너지사업의 종합효율 등 국가적 에너지절감 효과를 설명하고 있다.

제2부(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한 집단에너지사업의 역할)에서는 집단에너지사업의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개선 효과를 중심으로 신기후체제의 대안으로서 집단에너지의 역할을 설명하고 있다.

제3부(집단에너지사업의 미래)에서는 집단에너지사업의 광역네트워크화, 폐기물에너지화 기술의 활용, 해외 동향 및 비즈니스모델 제시, 분산전원으로의 역할 등 집단에너지사업의 미래에 대하여 여러 측면에서 다뤘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집단에너지 관련 최초의 전문 서적을 국회도서관 및 전국대학도서관(약 500부) 배부 완료 하였고, 이를 통해 국민들이 집단에너지 사업의 역할 및 필요성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