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글 음성검색... “주변에 적극 추천하겠다”

구글 음성검색... “주변에 적극 추천하겠다”

  • 기자명 인사이드뉴스팀
  • 입력 2010.07.12 15: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코리아(대표: 이원진, www.google.co.kr)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트위터를 통해 구글 음성검색 사용자 18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87%가 구글 음성 검색 사용을 주변에 적극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구글 음성검색 사용 빈도, 음성 검색 활용 비율, 음성 검색의 장점과 활용 환경 및 검색량 변화, 주변에 추천할 것인지 여부 등 다양한 모바일 음성 검색 사용자 패턴을 이해하기 위해 실시됐다. 설문조사에 응한 트위터 사용자의 90.7%는 남자, 68%는 직장인이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지는 6개월에서 1년 미만이 28%로 가장 많았다.

또한 구글 음성검색을 접하고 나서 “검색을 이전보다 더 많이 한다” 라고 응답 한 비율이 65%로 나타나 음성 검색이 화면과 자판이 작은 스마트폰에서 검색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음성검색의 장점으로는 “이동 중에도 검색할 수 있다(67%, 중복답변가능)”는 점을 꼽았으며 “긴 검색어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38%)”, “오타 신경쓰지 않아도 좋다(37%)”라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언제 음성검색을 자주 사용하는가에 대해 “걸어다니다가(43%)”라는 응답이 가장 많아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음성 검색의 장점이 잘 드러났다.

구글의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한 빠른 데이터 프로세싱과 정교한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해 지난달 중순부터 제공되고 있는 구글 음성검색은 직접 사용해 본 사용자로부터 우수한 속도와 정확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구글코리아는 한국 진출 이래 최초로 구글 음성검색 케이블 TV 및 극장 광고를 선보이며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조원규 구글코리아 R&D센터 사장은 “지난 16일 출시한 구글 한국어 음성검색은 공식 출시 2주 만에 이미 구글 전체 모바일 검색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사용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구글코리아는 앞으로도 사용자 의견에 적극 귀 기울여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내놓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