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탄소중립 상쇄사업' 지원 희망기업 오늘부터 공모 시작

'탄소중립 상쇄사업' 지원 희망기업 오늘부터 공모 시작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7.05.15 10: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혜 대상은 작년과 동일‥ 사업대상 지속적 확대 예정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이달 15일부터 6월 2일까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2017년 탄소중립 상쇄사업' 지원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상쇄사업은 범국민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활동인 탄소중립 프로그램의 기부감축으로 조성된 상쇄금을 활용해 이를 사회에 환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탄소중립 상쇄사업의 수혜 대상은 작년과 동일하게 사회적 기업, 사회적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의 사회적 경제 조직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장애인, 노인, 아동, 새터민, 다문화 결혼 여성, 청소년 등의 사회 취약계층을 고용하거나 이들을 대상으로 교육, 보건, 재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설립된 조직이다.

에너지공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회적 경제 조직 기업에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온실가스도 감축할 수 있도록 LED 조명시설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조성된 상쇄금의 사회 환원을 통해 탄소중립 프로그램이 일반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하고 탄소저감 여력이 부족한 사회 취약 계층을 배려한 탄소중립 상쇄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에너지공단은 지난 2008년부터 상쇄금을 활용하여 탄소중립 숲 조성과 더불어 복지시설 및 장애인 기업 등에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를 지원해왔으며, 에너지 소외계층에 LED조명기기 및 고효율 보일러 보급을 통한 상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