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재인 대통령 "전국 초중고에 미세먼지 측정기 설치하겠다"

문재인 대통령 "전국 초중고에 미세먼지 측정기 설치하겠다"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5.15 17: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양천구 은정초 '미세먼지 바로알기 교실' 방문해 미세먼지 대처교육 참관

[에너지코리아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전국 초·중·고등학교 1만1000곳에 간이 미세먼지 측정기를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문재인 대통령은 서울 양천구 은정초등학교 '미세먼지 바로알기 교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한 뒤 "1대에 600만원씩 하는 데 다 설치하려면 600억 원 가량이 투입돼야하지만, 재정을 투입해서라도 전국 모두 설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또 "국가대기측정기도 광역 단위로 설치돼 현재 1개 권역에 학교 20곳 정도인데 배로 늘리겠다"고 약속하면서 "1개 권역을 10개 학교로 줄이면 미세먼지 농도 상황을 잘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미세먼지로 체육수업을 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간이체육관이 없는 학교는 간이체육관을 (설치하고), 간이체육관만 있는 학교의 경우 정식 체육관으로 전환되도록 하는 등 실내 체육 수업 여건을 마련하겠다"며 "교실·체육관마다 공기정화장치도 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은정초등학교에서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생활 속 대처방법 교육을 참관하고 '3호 업무지시'를 내려 30년 이상 된 석탄화력발전소 8곳을 대상으로 6월 한 달간 가동 중단을 지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준식 교육부 장관, 조경규 환경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함께 했으며,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이 배석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