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송분야 에너지 절감하자

수송분야 에너지 절감하자

  • 기자명 박진형 기자
  • 입력 2010.07.13 14: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공, 롯데그룹과 업무협약체결
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 노력키로

▲ 협약을 체결한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와 롯데 계열사 대표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앞줄 左로부터 구제운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협력본부장, 이태용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정황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김치현 롯데알미늄 사장, 김재화 롯데로지스틱스 이사)

에관공과 롯데그룹 계열 6개사가 수송부분의 에너지절감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과 롯데그룹 계열사는 지난 9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수송수단의 에너지사용 및 온실가스감축에 대한 상호 교류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협약에 참여한 계열사는 호남석유화학, 롯데알미늄, 롯데마트, 롯데칠성음료, 롯데햄, 롯데로지스틱스 등 6개사이다.

에관공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공단의 에너지관리 기술을 활용한 수송부문 MRV(산정·보고·검증) 방법론 및 모니터링 방법론 개발을 바탕으로 수송수단의 에너지관리 및 현황파악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롯데그룹 6개사가 관리·통제하는 수송수단의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방안을 수집하고 기업에 알맞은 방법을 개발해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온실가스감축등록 사업 및 자금·세제지원 사업과 연계가 가능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에관공과 롯데그룹 6개사는 국내 에너지사용량의 약 20%가 수송부문에서 사용되고 있어 에너지효율향상방법 개발 및 보급이 수송부분의 에너지절감에 필수적이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고, 향후에도 관련정보 교류 등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송수단의 에너지절감 및 온실가스감축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며, “수송부문 에너지절감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여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