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석유관리원, 정보소외계층에 ‘희망의 PC’ 나눔

석유관리원, 정보소외계층에 ‘희망의 PC’ 나눔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6.05 10: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T복지진흥원 통해 PC 등 전산장비 380대 기증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이 사회적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PC 나눔활동을 시작했다.

석유관리원은 행정업무용으로 사용하다 내구연한이 경과해 교체한 사무정보기기 중 재활용이 가능한 PC, 노트북 등 전산장비를 선별해 ‘한국IT복지진흥원(원장 정일섭)’에 총 380대를 기증했다.

한국IT복지진흥원은 기증받은 PC를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 소외계층에 무상으로 지원하는 행정자치부 비영리법인이다.

석유관리원은 이같은 PC 나눔활동이 사회적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PC 재활용을 통해 자원절약, 환경오염을 방지하는 등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신성철 이사장은 “기증한 PC 등 전산장비가 정보소외계층의 IT 접근성을 높여 정보화 불평등을 해소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해 PC 기증을 비롯해 뜻깊은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석유관리원은 사회봉사단 ‘오일천사’를 통해 사회적 재능기부로 가짜석유 주유 여부를 현장에서 확인해주는 ‘차량연료 품질점검서비스’와 어린이 안전을 위해 ‘어린이집 토양시료 분석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지역 복지시설에 차량용 연료지원, 독거노인 급식 도우미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