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화학, 美 Ford 순수 전기차에 배터리 단독 공급

LG화학, 美 Ford 순수 전기차에 배터리 단독 공급

  • 기자명 인사이드뉴스팀
  • 입력 2010.07.14 14: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이 GM에 이어 Ford에도 배터리를 공급한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Ford가 2011년에 양산해 판매할 순수 전기자동차 ‘FOCUS’용 리튬이온 배터리 단독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Ford의 ‘FOCUS’는 한 번 충전으로 100마일을 가는 순수 전기자동차로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 무공해 친환경 자동차다.

순수 전기자동차의 경우 기존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보다 높은 성능과 기술력이 요구된다는 점에서 LG화학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

이번 공급으로 LG화학은 GM, 현대기아차, 볼보자동차 등 총 7곳의 글로벌 자동차 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하게 되었다. 특히 미국 Big3 중 메이저 두 곳을 고객으로 확보함으로써 세계 최대 전기자동차 시장인 미국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LG화학은 현재 LG화학 오창테크노파크 내에 건설 중인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전용 공장에서 배터리 셀(Cell)을 생산하고, 이를 LG화학의 미국 현지법인인 CPI(Compact Power, Inc.)에서 팩(Pack)형태로 조립해 Ford에 공급하게 된다.

Ford측은 특허를 보유한 LG화학만의 안전성 강화 분리막 기술 등 배터리 셀(Cell)분야에서의 세계 최고 기술력과 미국 현지법인 CPI가 보유한 배터리 팩(Pack)시스템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공급업체 선정의 가장 중요한 이유라고 밝혔다.

LG화학 김반석 부회장은 “이번 공급으로 LG화학은 하이브리드에서부터 순수 전기자동차에 이르기까지 모든 친환경 전기자동차에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들과 실질적인 납품 계약을 맺고 대량생산체제에 돌입한 배터리 업체는 LG화학이 유일한만큼 지속적인 R&D투자와 공급처 확보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벌려 세계 1위 지위를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올해 총 400여명의 R&D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며, 특히 차세대 배터리 관련 R&D분야에는 5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최고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