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 챔피언’ 도전한 지역난방공사 눈길

‘에너지 챔피언’ 도전한 지역난방공사 눈길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7.06.12 17: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에너지 챔피언 인증제도’ 추진 통해 에너지효율 향상 앞장

▲ 왼쪽 한국지역난방공사 김경원 사장, 오른쪽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강남훈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12일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한국에너지공단과 업무협력을 통해 ‘에너지 챔피언 인증제도’를 성공리에 추진할 것을 다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에너지 챔피언’제도는 그간 규제 중심의 온실가스・에너지 정책에서 탈피하여 자율적으로 에너지 효율향상에 노력한 기업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우수사업장으로 인증하고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에너지 챔피언 인증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온실감스 감축 사업에 적극 부응하고자 집단에너지업계 대표로 참여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를 포함하여 공기업 7개, 현대자동차(주), LG전자(주) 등 민간기업 14개 기업이 참여한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김경원 사장은 “우리공사가 집단에너지업계 대표로 정부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에너지절감 성과를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집단에너지의 에너지 효율 우수성 및 온실가스 감축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 향상 노력을 통해 효율적인 집단에너지를 공급하여 국가 에너지절약과 국민생활 편익 증진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