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난방공사, 노사 합동 북한산서 '생태보전체험사업' 시행

지역난방공사, 노사 합동 북한산서 '생태보전체험사업' 시행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6.20 15: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에 생태보전체험 지원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 앞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20일 북한산생태탐방연수원(서울시 도봉구 소재)에서 ‘쉬어가는 생태발걸음’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소외계층들에게 생태보전 체험 기회를 제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연과의 교감 및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오감을 통한 자연체험 둘레길 걷기, 짚라인 체험, 화분만들기 등 지적장애인 60여명과 한국지역난방공사 노·사 합동봉사단 30여명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에 형태로 진행됐다.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소외계층 생태보전체험사업’은 평소 생태체험이 어려운 장애인, 노인, 취약아동, 한부모 가정, 보호관찰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제공을 통하여 신체적ㆍ정신적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의도로 기획됐다고 공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올해에는 국립공원(경주, 북한산, 북한산도봉, 북한산생태탐방연수원)에서 역사문화해설, 둘레길 트레킹, 화랑승마체험, 자연해설, 동궁원 탐방 등 13회에 걸쳐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송태섭 봉사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장애인 친구가 생겨 기쁘고, 함께 만든 화분에 각자의 이름을 세겨 주었다"며, "편견 없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행복에너지'라는 사회공헌 비전 달성을 위해 3대 핵심가치인 ‘희망에너지’, ‘나눔에너지’, ‘녹색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시행하며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