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부발전, 대한민국 혁신대상 경영혁신 공공분야 대상 영예

중부발전, 대한민국 혁신대상 경영혁신 공공분야 대상 영예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7.06.22 12: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O리더십과 기술개발 등 경영혁신 '산업 트렌드' 선도 공로 인정

▲ 한국중부발전 정창길 사장이 2017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경영혁신(공공)분야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한국중부발전 정창길 사장,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중부발전(정창길 사장)이 22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후원하는 2017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경영혁신(공공)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품질경영활동과 기술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표창하는 시상식으로, 한국중부발전은 1,000MW급 초초임계압 발전소 국산화 선도, 국내외 에너지 신산업 순이익 창출,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친환경 경영 등 발전 분야를 대표하는 혁신리더로서 그 가치와 공로를 인정받아 경영혁신(공공)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수상은 CEO의 혁신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혁신활동과 현장중심의 품질경영으로 이뤄진 결과이며, 2016년 보령발전본부 3호기 6,000일 무고장 대기록 달성, 2016년 청렴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경제적 연료 조달을 위한LNG 직도입으로 연간 149억원의 연료비 절감 등 세계 30위권 에너지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 특히 에너지 분야 신산업발굴을 통해 일자리창출 및 경제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중부발전 정창길 사장은 “중부발전 전 직원이 품질경영의 원칙을 준수하며 현장에서 열심히 일한 노력의 결실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 발전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