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동나비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4회 연속 획득

경동나비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4회 연속 획득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7.06.30 10: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개발부터 판매, 서비스 전반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 인정받아

[에너지코리아뉴스]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대표이사 홍준기)이 고객만족을 향하는 노력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30일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제도인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업계 최초로 4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2011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것을 시작으로 매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 4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고객만족에 있어서도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성과를 이어가며 국가대표보일러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 셈이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관련 조직과 고객 지향의 정책 운영을 통해 개발 단계부터, 판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전 과정에 있어 발전했으며, 현장에서의 소비자 불만이 제품 개선과 개발에 실시간 반영되는 등 고객을 최우선으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자 하는 노력이 돋보였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실제로 경동나비엔은 사내 그룹웨어 시스템을 통해 게시판에서 모든 고객들의 불만사항 또는 의견 등 VOC(Voice of Customer) 정보 확인이 가능해, 사후관리가 신속하고 적절하게 이뤄지고 있다.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텍스트, 그림, 간단한 표시 등을 이용한 양방향 영상 지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현황 관리 및 제품/부품 조회, 미 방문 현황 관리 및 평가 실적 조회, 룸콘 연결을 통한 상태 정보 및 모니터링 및 결재가 가능한 신규 스마트 어플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 효용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경동나비엔 홍준기 대표이사는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환경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의 목소리를 최우선 경청하고 이를 기업 활동에 지속적으로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과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