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 하코네서 한·일 가스용품 검사기관간 기술교류

일본 하코네서 한·일 가스용품 검사기관간 기술교류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17.06.30 10: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동 사장, 일본 인증기관(JIA)과 정기회의 가져

▲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_앞줄 오른쪽에서 두번째)와 일본 가스기기검사협회(JIA:이사장 스즈키_앞줄 왼쪽에서 두번째)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 하코네에서 한·일 가스용품 기술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한 ‘제22회 한일 인증·기술 교류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와 일본 가스기기검사협회(JIA:이사장 스즈키)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 하코네에서 한·일 가스용품 기술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한 ‘제22회 한일 인증·기술 교류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양 기관은 △ 에너지정책 및 에너지효율기기 보급추진사항에 대한 자료를 공유했다. 또한 △수입제품 공장심사, 가스제품 품질비교평가, △CO센서 내장형 주방용 가스기기 검사기준, △연료전지 에너지소비량시험 등 기술 분야 현안사항을 주제로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양 기관은 지난 정기회의 등에서 의견을 교환한 이동식부탄연소기 국제표준을 제정하기 위해 공동으로 초안을 작성하고 사업을 마무리하는 단계에 와 있다. 이동식부탄연소기 국제표준이 제정되면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관리가 강화되고, 국제표준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업체의 수출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박기동 사장은 “앞으로도 가스제품의 안전성 향상과 제도개선을 위해 양 기관 간 지속적인 기술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가스기기검사협회(JIA)는 지난 1967년 9월에 설립된 경제산업성 산하 일반재단법인으로, 가스용품의 안전성 및 성능·품질에 대한 검사·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