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발족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발족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7.05 12: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40명 선발…차세대 ‘환경 리더’ 키운다

▲ S-OIL이 5일 서울 마포 공덕동 본사에서 ‘제8기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S-OIL 류열 사장(왼쪽)이 제8기 S-OIL 천연기념물 지킴이 신입 단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S-OIL(대표 오스만 알 감디)이 5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제8기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발대식을 가졌다.

S-OIL은 차세대 환경 리더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환경보호활동에 앞장설 수 있도록 국내 유일의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을 발족했다. 환경∙생물 관련 전공학과에 재학중인 40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지킴이단은 발대식을 마친 뒤 청평, 영월, 화천 등지에서 캠프에 참가해 2박3일 간 천연기념물 생태 조사, 서식지 정화 활동 등을 펼치고 전문가의 강연을 들을 예정이다.

S-OIL은 2008년부터 문화재청과 천연기념물 보호 협약을 체결하고, 수달∙두루미∙어름치∙장수하늘소를 보호종으로 선정하여 올해로 10년째 천연기념물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한국수달보호협회, 한국조류보호협회,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천연기념물곤충연구소 등 환경단체에 해마다 후원금 3억여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S-OIL 류열 사장은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은 우리 후손들에게 온전한 자연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이라면서, “국내 유일한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전문성을 갖춘 차세대 환경리더로서 천연기념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