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대 싸이월드, 30대 트위터, 40대 블로그 선호

20대 싸이월드, 30대 트위터, 40대 블로그 선호

  • 기자명 인사이드뉴스팀
  • 입력 2010.07.19 10: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별로 선호하는 SNS가 명확하게 구분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 실시된 이번 설문에서는 각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SNS가 확연히 구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대는 총 44.6%가 싸이월드를 가장 선호한다고 응답한 반면 타 연령대에 비해 블로그 및 카페 선호율이 낮게 나타났다. 트위터를 가장 많이 선호하는 연령대는 30대로 총 24.9%가 트위터를 선호한다고 응답해 싸이월드를 선호하는 26.7%와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반면, 40대는 블로그 사용률 38.3%, 카페 선호율 20%로 타 연령대에 비해 높은 비율을 보였다. 또한 40대는 트위터 선호율이 21.7%를 기록해 20대보다 트위터에 대한 높은 선호율을 나타내 트위터를 사용하는 연령대는 30대~40대 중심으로 형성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전체 응답자의 83.6%는 현재 SNS를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 했으며, SNS를 이용하는 이유는 대체적으로 ‘친목, 인맥 관리’와 ‘정보 교류’ 때문이라고 응답했다. 사용 목적별 선호 SNS를 묻는 질문에는 정보 교류의 목적으로는 ‘트위터’(81.6%), 재미의 목적으로는 ‘미투데이’(60.8%), 친목과 인맥 관리의 목적으로는 ‘싸이월드’(90.9%), 업무의 목적으로는 ‘페이스북’(26.7%)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응답해 SNS 종류 별로 이용의 목적의 확실히 구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되었지만 아직까지는 데스크탑 PC를 이용해 SNS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77.8%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고, 노트북(36.4%), 스마트폰(27.2%), 일반 휴대폰(12.1%)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하루 1시간 미만 이용하는 라이트 유저가 전체의 67.2%였다. SNS의 최대 장점을 묻는 질문에는 ‘실시간 소통’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33.8%로 가장 많았으며, 개방성에 의한 신분 노출을 가장 큰 단점으로 뽑은 응답자가 40.4%로 가장 많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