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KPS,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 획득

한전KPS,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 획득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7.07.19 14: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혁신시스템 구축‧운영을 통한 높은 품질의 서비스 제공 인정

[에너지코리아뉴스] 한전KPS(사장 정의헌)가 서비스혁신시스템을 구축‧운영하여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한전KPS 정의헌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과 관련해 “한전KPS는 고객중심의 경영활동을 강화하여 세계 최고의 발전플랜트 Total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조적 선도 기업으로서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한전KPS는 지난 6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 관련 현장심사를 통해 서비스 전략 등 7개 항목에서 중장기 서비스 품질전략체계 정립 및 실행의 내실화와 고객감동서비스 7대 수칙을 제정하여 전사적으로 이를 준수하는 등 서비스품질 전략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전KPS는 ‘최고의 서비스품질로 고객가치 창출’이라는 품질비전을 토대로 핵심역량을 ‘기술력’과 ‘고객지향성’으로 설정하고, 매년 약 600억 원의 R&D 투자 및 차별화된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최고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CS 조직 구축과 교육을 통해 고객마인드를 강화하고, CS Quick-Win 과제 전사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한전KPS는 지난해 대한민국 최초로 18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20년 연속 우수분임조 대통령상 수상, 4년 연속 국제품질분임조 대회 Gold Award 수상, 5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선정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투명한 윤리경영을 통해 국내 최초 “ISO 37001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그리고 3년 연속 청렴도 평가󰡒우수󰡓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한전KPS 관계자는 “앞으로도 품질혁신활동인 BIS(Basics Improve Service) 활동을 통해 회사의 경영방침 구현과 함께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발적인 품질경영혁신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