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력거래소, 광주전남지역 정보통신분야 서비스수준 협약 체결

전력거래소, 광주전남지역 정보통신분야 서비스수준 협약 체결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7.07.22 02: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온시이노베이터, 콤텍정보통신와 협력해 내부고객 서비스질 향상

[에너지코리아뉴스]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지난 17일 나주 본사에서 광주·전남지역의 IT유지보수업체인 비온시이노베이터(대표 김용수), 콤텍정보통신(대표 최철호)와 서비스수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비스수준 협약’(SLA : Service Level Agreement)은 서비스 사업자와 사용자간 합의를 통하여 서비스의 시간, 성능, 복구 등에 대해 최소한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사전에 협약하는 제도로, 사용자는 구체적인 성능을 기준으로 이용환경을 평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전력거래소는 정보통신분야(OA)의 안정적 운영기반을 강화하고 내부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력거래소의 서비스수준 협약(SLA) 서비스는 이에 따라 정보통신, 행정전산, 서비스센터의 3개 분야를 대상으로 하여, 중요 서비스 연속성 관리, 서버 장애 적기 처리율, 정보통신 고장신고 관리 등 9개 항목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측정·평가할 계획이다.

전력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수준 협약 체결을 계기로 전력거래소와 유지보수업체간 상호신뢰의 기틀이 만들어졌고, 평가의 계량화를 통해 전반적인 서비스수준의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