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부발전 경영간부들, '청렴실천 솔선수범' 다짐

남부발전 경영간부들, '청렴실천 솔선수범' 다짐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7.07.25 18: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반부패·청렴 서약 통해 청렴실천 의지 다져

▲ 남부발전 윤종근(왼쪽 네 번째) 사장을 포함한 경영간부들이 반부패 청렴서약식에 참석하여 청렴실천 솔선수범을 다짐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윤종근)의 경영간부들이 공정한 업무수행과 청렴 솔선수범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남부발전은 25일 부산 본사 35층 비전룸에서 윤종근 사장을 비롯한 모든 경영간부들이 이 같은 내용으로 반부패·청렴 서약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하계휴가 및 하반기 본격 업무수행을 앞두고 청렴의식을 제고해 공직기강을 굳건히 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윤종근 사장이 직접 경영간부들에게 청렴편지를 전달하는 것을 시작으로 청렴에 대한 솔선수범 다짐을 위한 반부패·청렴 서약 순으로 진행됐다.

청렴편지는 “청렴의 첫 걸음이 본인으로 시작됨을 잊지 말 것, 공정하고 깨끗하게 직무를 수행할 것, 리더로서 청렴함으로 직원들을 이끌 것” 등 사장으로서, 직장선배로서 당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윤종근 사장은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서는 임원이 먼저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청렴윤리를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청렴편지와 서약서를 업무 공간 가까이에 두고 청렴을 상기하면서 업무에 임할 것”을 당부했다.

남부발전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6년 청렴도 조사에서 공직유관단체Ⅱ유형 2위, 2등급을 달성, 청렴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으며 부산 투명사회 민관네트워크 및 청렴클러스터의 일원으로 지역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