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업부, 정전정보 신속전파 등 한전에 정전대응 태세 점검

산업부, 정전정보 신속전파 등 한전에 정전대응 태세 점검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7.07.27 19: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도 실장 "풍수해 등 불가피한 외부요인 정전 복구에 총력" 주문

[에너지코리아뉴스] 최근 집중호우로 청주지역에 동시다발적인 정전이 발생하는 등 정전이 자주 발생하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점검에 나섰다.

27일 산업통상자원부 김학도 에너지자원실장은 한전 15개 지역본부장을 소집해 최근에 발생하는 정전사고의 원인 및 복구체계를 점검하고, 국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정전정보를 신속히 전파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춰 정전복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한전은 “최근 정전사고의 주된 원인은 충청, 경기 지역에 내린 기습폭우로 건물이 침수되면서 발생한 경우가 많았으며, 수용가 설비에 문제가 생길 경우에도 설비점검 및 교체를 지원하고, 발전차 등을 동원하여 임시 전기사용을 가능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파급력이 큰 변전소 정전 등은 즉시 전파하고, 정전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정전상황을 신속하게 알릴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김학도 실장은 “올해 여름철 전력수급 자체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본다면서, 풍수해 등 불가피한 외부요인에 의한 정전은 전직원이 현장에 출동해 복구를 지원하고, 평상시에도 한전 설비만큼은 철저히 관리하여, 국민들이 불편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산업부와 한전, 전력거래소 등 전력유관기관은 지난 7월 10일부터 9월 8일까지 ‘전력수급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전력수급상황 및 정전대응을 특별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