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패드에서 한글(HWP)문서 지원된다

아이패드에서 한글(HWP)문서 지원된다

  • 기자명 인사이드뉴스팀
  • 입력 2010.07.29 09: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윈도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폰과 아이패드에서 한글(HWP)문서를 읽을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한컴은 윈도 모바일(6.5버전)에서 한글(HWP)문서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한컴오피스 뷰어 윈도우폰 에디션’을 금일 선보였다. 또한 지난 5월 선보인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을 보완하여 아이폰은 물론 ‘아이패드’까지 완벽 호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버전(1.4 버전)를 동시에 소개했다. 한컴은 지속적인 모바일 뷰어 개발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윈도모바일에서 호환성을 높인 애플리케이션을 각각 개발해 선보이게 되어, 사용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한글문서의 활용성을 높이게 되었다. 이번에 선보인 ‘한컴오피스 뷰어’는 SKT, KT, 애플 등 각각의 지원 앱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를 검색하여,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오피스 뷰어’는 올해 출시된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한글 97’부터 ‘한글 2010’까지의 한글(HWP)문서를 볼 수 있으며, 이메일에 첨부된 문서도 간단히 클릭해 볼 수 있어 손쉬운 사용방법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아이폰/아이패드 지원 제품의 경우, DOC, XLS, PPT등 MS 오피스 문서뿐만 아니라 jpeg, gif, tiff등 10여종의 이미지 파일까지 지원하여 통합 오피스 뷰어로서의 활용성도 기대되는 제품이다. iOS 4.0 사용시 iTunes를 통해 파일을 직접 올리는 기능도 지원한다.

한컴은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한글(HWP)과 오피스 문서를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웹 상에서 문서 편집과 저장이 가능한 ‘씽크프리 온라인’, 데스크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2010’과 연동하여 저장된 문서를 각 모바일 기기로 연동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언제 어디서나 문서를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어 사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한글(HWP)문서를 활용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는 아이폰용 제품에 이어 아이패드, 윈도모바일용 제품을 이번에 선보이게 되었다. 또한 온라인 오피스인 ‘씽크프리 온라인’과 연동 가능한 ‘씽크프리 모바일’의 경우 MS오피스 문서 활용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윈도모바일용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안드로이드 OS에서 문서 편집까지 가능한 ‘씽크프리 모바일’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에 기본탑재 되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선보이며 각광받고 있다.

한컴은 이후로도 OS의 업그레이드에 맞춘 지속적인 제품 업데이트는 물론, 지원 OS와 단말기의 범위를 확장하고, 편집기능을 강화하는 등 계속적인 모바일 오피스 지원 계획도 밝혔다. 한컴은 문서 활용에 있어 모바일 오피스의 중요성이 강화되는 트랜드에 앞서, 언제 어디서나 어떤 제품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 SW를 제공하여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컴의 김영익 대표는 “지난 20년간 축적된 오피스 기반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컴은 모바일 오피스에 최적화된 제품을 발빠르게 선보이며 사용자의 활용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한컴은 PC-웹-모바일-서버로 연동되는 오피스 솔루션을 모두 갖춘 기업으로 향후 구축될 모바일 오피스 환경에서 최적의 오피스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