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드뉴스'로 쉽게 구성된 '에너지전환정보센터' 오픈

'카드뉴스'로 쉽게 구성된 '에너지전환정보센터' 오픈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9.06 12: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전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통해 국민 이해도 제고

[에너지코리아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6일 에너지전환 정책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통해 국민들의 이해도를 제고하는 전용 홈페이지 ‘에너지전환정보센터(www.etrans.go.kr)’를 개설했다.

에너지전환정보센터는 국민들이 에너지 전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메뉴를 최소화하고, 시각적으로 직관성을 높인 ‘마이크로페이지’ 형태로 구축됐다. 복잡한 자료 대신 ‘카드뉴스’ 위주로 내용을 구성한 점도 독특하다.

산업부 뿐만 아니라, 환경부․과기정통부․문체부 등 관계부처의 자료도 게재하여 자료의 다양성을 높였다.

에너지전환정보센터는 국민들의 관심이 많은 분야를 중심으로 총 5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왜 에너지 전환인가’에서는 에너지 전환의 의미와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고, ‘이거 맞나요?’는 FAQ로서 정확한 팩트를 알기 쉬운 컨텐츠로 구성했다. ‘그래도 궁금해요’는 그 외에도 국민들께서 많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보도자료’와 ‘전문자료’에서는 각 부처의 보도․설명자료와 국내외 전문기관의 보고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주로 카드뉴스, 동영상 컨텐츠가 게재되어 있으나, 향후 웹툰,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추가해 에너지 전환에 대해 국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에너지전환정보센터에 게재된 자료, 동영상 등은 URL복사, 이미지 다운로드, 동영상 공유 등이 가능하도록 해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