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패러다임 전환기 맞은 한중일 3국…정책 방향은?

에너지패러다임 전환기 맞은 한중일 3국…정책 방향은?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7.09.07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 개원 31주년 기념 국제 세미나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급변하는 국내외 에너지 정책・시장 환경변화 속에서 에너지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믹스 정책방향에 관한 국제적 조망과 친환경 에너지체계 구축을 위한 국제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9월 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까지 인터콘티넨탈서울코엑스하모니볼룸(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에서, ‘에너지패러다임 전환기의 동북아 3국(한·중·일) 에너지정책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개원 31주년 기념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박주헌 에너지경제연구원장, 박재호 탈핵·에너지전환 국회의원 대표, ShixianGAO 중국ERI 부소장, KenKOYAMA 일본IEEJ수석이코노미스트등 총 300여명의 국내외 에너지 경제·정책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주헌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세션1 친환경 에너지시대의 에너지믹스 정책 전환‘, ‘세션2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 ‘세션3 전환기의 천연가스의 역할과 과제’ 등 각 세션별 세부 주제에 관해 한·중·일 3국 전문가들의 발표와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이어 탈원전·탈석탄 시대의 동북아 에너지협력 방안에 관한 종합토론(Wrap-up Discussion)이 이어진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