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 여름 에너지 가장 많이 아낀 '착한 가게' 어디?

올 여름 에너지 가장 많이 아낀 '착한 가게' 어디?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7.09.08 10: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A 서울본부, 22개 에너지착한가게 인증 추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노병욱)는 9월 6~7일 이틀 동안 서울지역 관내 에너지절약문화 확산을 위해‘에너지착한가게 인증서 전달식’과 ‘문 열고 냉방 자제’ 홍보를 서울의 대표적인 상권지역인 강남 가로수길 및 홍익대 일대에서 실시했다.

정부가 올해 여름철 절전대책 중 민간분야의 에너지 절약을 위해 상가의 문 열고 냉방 영업 행위를 계도하고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 정책 동참을 유도하면서 이 일환으로 에너지 착한가게가 올해 처음 실시됐다. 중소규모 가게, 상가를 대상으로 자발적 실내온도(25℃) 준수 및 문 열고 냉방영업 자제를 약속하고 실천한 상가를 인증한다.

서울지역본부는 지난 7월 서울의 주요 상권 내 상점을 대상으로 에너지 착한가게 동참 서약을 받았고, 이들 중 여름철 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해 준 상점 22곳을 선정해 마포구청 등 지자체와 함께 인증서와 기념품을 전달하고 착한가게 스티커를 함께 부착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참여를 약속받았다.

서울지역본부 노병욱 본부장은 “이번 에너지 착한가게 캠페인을 통하여 에너지 절약 참여의식을 확산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이와 같이 정부 에너지 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착한 상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꾸준하게 펼쳐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