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석유관리원-충북대, 인력 공유 통한 연구영역 확장

석유관리원-충북대, 인력 공유 통한 연구영역 확장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09.15 10: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충북대 공동실험실습관과 관학협력 협약 체결

▲ 왼쪽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하종한 소장, 오른쪽 충북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나병기 관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신성철)과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가 양 기관의 기술력을 강화하고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는 14일 충북 청주시 소재연구소 회의실에서 충북대 공동실험실습관과 관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산학연 공동연구개발 지원 및 정보교류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서에는 ▲보유시설 및 장비, 기자재의 공동 활용 ▲첨단 기기분석 기술 및 정보 교환 ▲학술연구 및 교류 ▲산업체 지원을 위한 기술정보 및 전문가 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는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전문 연구기관으로 특수 연료, 바이오연료, 자동차 성능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구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연구 자료와 노하우를 축적해왔으며, 충북대학교는 전계방출형 주사전자현미경, 광전자분광기시스템, 핵자기공명분광기 등 특수 시험장비를 다수 보유하고 있고 젊은 인재들이 많다는 강점이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연구개발과 산업체 지원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

석유관리원 하종한 연구소장은 “관리원의 체계화된 시설과 연구경험, 충북대의 첨단장비와 참신한 인력의 효율적 협력으로 시험장비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융복합 연구과제도 함께 발굴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건전한 파트너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