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고의 기대작 빌리 엘리어트 개봉박두!

최고의 기대작 빌리 엘리어트 개봉박두!

  • 기자명 곽대경 기자
  • 입력 2010.07.30 13: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트엔드 2000회, 브로드웨이 500회 공연 돌파! 전세계 500만명 이상이 관람한 최고의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가 드디어 한국에 온다! 세계에서는 네 번째, 비영어권과 아시아에서는 최초 공연이다. 3년 동안을 준비해 온 대한민국 1대 빌리는 8월, LG아트센터에서 공개된다.



세계에서 가장 핫한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동명 영화의 감독이었던 스티븐 달드리가 연출을 맡았으며 노팅힐, 러브 액츄얼리, 브리짓 존스의 일기 등을 제작한 워킹 타이틀의 첫 뮤지컬 작품이다.

영국 북부 탄광촌 출신의 로얄 발레단 댄서 필립 말스덴의 실화에서 영감을 얻은 리 홀이 완성한 시나리오에 라이온 킹으로 오스카상, 아이다로 토니상을 수상하며 뮤지컬 작곡가로도 입지를 다진 엘튼 존의 음악, 여기에 피터 달링의 환상적인 안무가 더해져 탄생한 작품이기도 하다.

웨스트엔드 공연 2000회 돌파, 브로드웨이에서 500회 공연을 기록하며 전세계 500만명 이상의 관객을 감동시킨 오리지널 메가 히트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현재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티켓을 구하기 어려운 공연으로 꼽히기도 한다. 수식어만으로도 최고임을 증명해 주는 이 공연이 드디어 8월, LG아트센터에서 역사적인 아시아 초연을 갖는 것이다.

영화에서 느꼈던 감동을 고스란히 재현한 어린 빌리 엘리어트의 환상적 연기와 군더더기 없는 드라마, 그리고 엘튼 존의 이전 작품들보다 완성도면에서 한층 진일보했다고 평가 받는 생생한 감동을 주는 음악은 빌리 엘리어트의 기대치도 한껏 높였다.

기대만큼 결과도 환상적이다. 지난해 토니상 15개 부문 노미네이트, 최고 뮤지컬상을 포함해 10개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현재도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에서 매진 사례를 빚으며 고공행진 중이다.
오는 8월 화려한 막을 여는 빌리 엘리어트의 한국 공연은 영국, 호주, 미국에 이은 세계 4번째 공연이자 비영어권과 아시아에서는 최초의 공연이다. 셋업과 무대 리허설에서 이미 총 대관 기간 중 2개월을 소요할 정도로 세심한 무대준비를 마쳤으며 웨스트엔드와 브로드웨이에서 보여줬던 수준 높은 공연으로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빌리 엘리어트에는 소년의 꿈과 도전이 있다. 그리고 사회 속 갈등과 가족간의 사랑, 진한 부성애가 도처에 감동의 코드로 존재하고 있다. 전 세대를 넘나드는 폭넓은 캐릭터와 발레리노라는 꿈을 향한 지칠 줄 모르는 소년의 열정이 무대 위에서 아름답게 발현된다. 또한 영화에서 느꼈던 감동이 연출과 안무, 음악의 환상적인 트라이앵글로 조화를 이뤄 뮤지컬 무대 위에서 고스란히 되살아날 것이다.

특히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한 소년이 꿈을 이뤄가는 감동 스토리와 심장을 움직이게 하는 음악의 절묘한 조화는 기존 한국에서 공연됐던 타 라이센스 뮤지컬들과는 비교할 수 없게 한국 관객들의 정서를 감싸 안을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다.

대한민국 1대 빌리를 드디어 만나다!

‘빌리를 찾아라!’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나아가 일본과 미주를 비롯한 전세계 방방곡곡에 숨겨진 보석 같은 소년을 찾기 위한 한국 제작진의 ‘빌리 찾기’ 대장정은 지난해 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총 4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전국 곳곳에서 빌리를 꿈꾸는 800여명의 소년들이 빌리 엘리어트 오디션에 함께 했다.

변성기를 지나지 않은 키 150cm 이하 대한민국 소년 누구나에게 지원 자격을 부여한 이 오디션은 다양한 재능과 끼 그리고 열정과 끈기를 지녔는지가 최우선 응시 자격 조건이었다. 이미 완성된 스타 아역배우를 찾기 보다는 도전하며 기나긴 훈련 과정을 함께 할 진정한 빌리를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렇듯 1년 간의 ‘빌리 찾기’와 1년 4개월간의 발레, 탭댄스, 현대무용, 재즈댄스, 힙합, 아크로바틱, 연기, 보컬 등으로 구성된 ‘빌리 트레이닝’을 통해 탄생한 대한민국 1대 빌리! 김세용(13), 이지명(13), 임선우(10), 정진호(12) 군과의 만남은 관객들에게 빌리 엘리어트를 보는 기대감을 증폭하게 만든다.

공연개요

공연기간 8월 14일∼OPEN RUN
공연장소 LG아트센터
공연시간 화-금 8시 | 토 일 공휴일 2시, 7시30분 | 월요일 공연 없음
8월 14일(토), 15일(일) 1회 공연 7시 30분
관람등급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예매 인터파크 티켓 1544-1555 / LG아트센터 2005-0114
제작 ㈜매지스텔라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