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속가능 '선순환 에너지복지' 태양광 발전소 준공

지속가능 '선순환 에너지복지' 태양광 발전소 준공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17.09.27 16: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 수익금 빈곤층 지원 및 복지사업 사용 예정

▲ 왼쪽부터 김준호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장, 양민석 경제진흥국장, 신현주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 부사장, 허성재 홍천부군수, 차영환 서석면 노인회장, 안병헌 한국기후변화연구원장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김준호 본부장)는 27일 홍천군 서석장례식장에서 강원도 경제진흥국장, 홍천 부군수, 한국기후변화 연구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햇빛∙행복∙나눔 에너지복지사업’ 1단계 태양광 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업은 지역 민간기업(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 기부 재원(5년간 매년 170백만원)을 활용한 에너지복지사업으로 선순환 구조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복지사업 모델을 구축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사회공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금번 1단계 60kW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향후 300kW의 태양광 발전소 건설이 완료되면 매년 75백만원의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태양광 발전으로 얻어지는 수익금은 빈곤층 지원, 에너지 교육사업 등 복지사업에 쓰여지고 태양광설비 재투자를 통한 지속적 수익 창출로 선순환 구조의 에너지복지를 실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기획 및 교육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가 담당하고, 사업 총괄은 강원도, 부지 제공은 홍천군, 재원 기부는 ㈜아스트로너지쏠라코리아, 발전사업자 및 수익금 관리는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이 역할을 분담해 추진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 김준호 본부장은 “향후에도 도내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에 지속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에너지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