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력저장장치(ESS), 이젠 고효율인증 보고 고르자!

전력저장장치(ESS), 이젠 고효율인증 보고 고르자!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10.16 1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와공조社에 ESS 고효율인증 첫 발급

▲ 제1호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한 ㈜에너지와공조의 전력저장장치(ESS) 제품 사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광주광역시 소재 에너지와공조(대표 박재동)에 ‘전력저장장치(ESS) 제1호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서’를 발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력저장장치(ESS)는 효율적인 전력수요관리와 전력피크 감소 유도를 위해 2013년 4월, 1,000kW 이하의 전력저장장치(ESS)에 한하여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이하 고효율인증) 품목으로 추가됐다.

제1호 고효율인증을 획득한 ㈜에너지와공조의 전력저장장치(ESS) 제품은 고효율(89 % 이상)을 만족함과 동시에 열처리 특수 코팅된 전용 컨테이너에 전력저장장치(ESS)와 공조설비, 소화설비 등을 함께 설치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전력저장장치(ESS) 고효율인증을 획득하면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맞춰 전력저장장치(ESS)의 보급 확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우선구매 등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특히 태양광과 풍력 설비를 연계한 전력저장장치(ESS)를 통해 송전하는 전력량에 대해서는 4.5에서 5.0의 공급인증서 가중치를 적용(‘17년 설치 기준) 받을 수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에너지 신산업의 주춧돌인 전력저장장치(ESS)의 1호 인증을 시작으로 고효율 인증제품의 사용과 보급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에너지와공조 생산공장 전경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