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규원테크, '2017 한국기계전' 서 펠릿 스토브 등 신제품 선봬

규원테크, '2017 한국기계전' 서 펠릿 스토브 등 신제품 선봬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10.24 0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순제 이사 "저평가된 순수목재펠릿 올바른 이해 도울 것"

[에너지코리아뉴스]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24일부터 27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 중인 ‘2017 한국기계전’에 참가해 국내 펠릿스토브 최초로 단체 표준 인증을 받은 유럽형 펠릿스토브 kps-10K를 비롯한 원적외선 펠릿히터, 규원땡큐펠릿보일러K-2DN(주택용 펠릿보일러),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에 단체표준인증을 펠릿 스토브 최초로 획득한 규원테크 유럽형 펠릿스토브 kps-10K는 단체표준 인증 이전에 CE인증을 받고 일본으로 수출중인 제품으로 원적외선 펠릿히터와 함께 기술적인 완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친환경제품으로 온실가스 배출억제는 물론 순수목재 펠릿을 연소함으로써 건강에도 좋으며, 연소 시 나무 냄새가 잡냄새를 잡아줘 벽난로 나 기름난방기를 대신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을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인 가정용 펠릿보일러 K-2DE는 산림청 등록대기 제품으로 비례제어를 통한 안정적인 온수공급과 자동 클링크 청소 및 연관 청소 장치로 전자동화를 실현한 3pass 연소의 수연관 복합 구조로 국내 최고수준의 고효율 펠릿보일러다. 140kg 대용량 호퍼를 적용해 사용시간을 늘여 고체연료 연소기의 편의성을 높였고, 디자인도 우수하다.

‘땡큐(than-Q)’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국내 산업용 펠릿스팀보일러 기업인 규원테크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각종 펠릿 및 우드칩보일러, 우분, 축분펠릿보일러, 음식물펠릿보일러등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다. 2014년 (주)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까지 수직계열화로 제조하는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이다.

규원테크 조순제 이사는 “이번 전시회는 중소기업중앙회와 한국산업로 조합의 지원으로 단체표준 인증을 취득하게 돼 회사 매출증대와 해외시장에 우리나라 펠릿연소기의 기술적 발전을 알리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재생에너지 중 저평가 되고 있는 순수목재펠릿에 대해 올바른 이해와 유럽, 미국 등 선진국들이 신재생에너지로 목재펠릿을 선택했는지를 홍보하고 또 정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대상으로 신재생설비 공공기관 설치의무화제도 준비에 있어 가장적은 비용으로 가장 편리하게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하는 방법이 펠릿보일러 사용임을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