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EA 서울본부, 인턴쉽 '알찬 프로그램'에 청년들 호응↑

KEA 서울본부, 인턴쉽 '알찬 프로그램'에 청년들 호응↑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7.11.01 11: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취업지원 에너지 job go! 인턴쉽 프로그램 종료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노병욱)는 지난 10월 27일 인턴쉽 프로그램 최종워크숍을 끝으로 대학생 대상 취업지원 ‘에너지 jog go! 인턴쉽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최종워크숍에는 25명의 참가자 중 이번 과정을 수료하게 된 20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하여 이번 과정을 통하여 얻은 점 및 느낀 점, 향후 프로그램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인턴쉽의 성과로는 한 명의 학생이 프로그램 과정 중에 대기업에 인턴사원으로 입사하게 되었고 또한 다른 두 명의 학생은 공단에서 주최하는 ‘2017 에너지‧기후변화 미래세대 경진대회’대학생 탐구토론 부문에서 입상해 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공단 관계자는“이번 인턴쉽 프로그램의 최대 성과는 새 정부의 최대 주요과제 중 하나인 청년실업문제 해결의 노력에 발 맞춰 추진한 프로젝트로써, 에너지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효율, 기후, 신재생 등 에너지 분야 업무를 체험해보고 미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과정은 지난 5월 에너지 jog go! 인턴쉽 프로그램 1기 출범식을 시작으로 에너지신산업 개발,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 에너지 빈곤층 해소를 위한 복지정책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자율적인 학습활동을 이어가고, 또한 KEA 서울본부 블로그를 활용 다양한 에너지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 도우미 역할을 실행했다. 이외에도 인턴쉽 참가자들은 방학기간동안 7월 둘째 셋째 주에 공단 서울본부를 방문해 공단의 업무에 대해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8월에는 한화큐셀 음성사업장 및 자동차연비센터를 방문해 생산공정과 시험과정 등을 직접적으로 관람하며 실무를 경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2017 에너지대전’ 기간에 전시회 단체투어를 통해 에너지 분야의 신기술 및 동향을 파악하고 또한 에너지기업 취업박람회에도 참석해 취업관련 주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각계각층의 에너지 전문가를 직접 만나 업계동향 및 향후 성장분야의 강연을 듣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민간기업, 학문, 공공부문 등 다양한 방향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본부에서는 이번 1기의 성공적인 활동을 기반으로 2기, 3기로 이어지는 지속적인 네트워크와 지원체계를 구축해 미래 새로운 일자리를 많이 창출할 주요 산업을 중심으로 대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