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자립 공부방' 50호 목전! 현재 44호‥

'에너지자립 공부방' 50호 목전! 현재 44호‥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11.03 13: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2017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 추진

▲ 3일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이 서울 마포구 성미산마을 성미산학교에 ‘에너지자립 공부방 44호’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케이씨씨(대표이사 정몽익)와 함께 3일 서울 마포구 성미산마을에 ‘제44호 에너지자립 공부방’을 열었다.

‘에너지자립 공부방’ 프로젝트는 에너지절약 및 에너지 효율화,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에 마을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을 공동공간에 태양광 설치와 친환경 건축자재를 활용한 리모델링 등을 지원하는 나눔사업이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 ㈜케이씨씨와 함께 에너지자립 공부방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지난 3월 서울 방배동 반딧불센터 제1호 에너지자립 공부방 만들기를 시작으로 이번 성미산마을까지 총 44개소의 에너지자립 공부방 설치, 올해 전국적으로 에너지자립 공부방 총 50개소 지원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성미산마을 에너지자립 공부방 프로젝트는 마을 어린이들의 방과 후 활동과 동네 어르신을 위한 쿠킹교육 등 나눔 봉사를 위해 활용되고 있는 성미산학교에 창호와 폴딩도어를 설치하고, 학교 옥상에 태양광 발전 설비(1.6kW)를 설치함으로써 마을의 에너지자립을 돕는다.

이러한 마을‧지역 단위 에너지자립 프로젝트의 활성화를 통해 한여름 한겨울에도 전기요금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에너지자립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미산학교 꽃다지 선생님은 "이번 태양광 설비 설치 지원을 통해 3층 규모 각 교실 전력사용량을 태양광 발전으로 충당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성미산마을 공동체 네트워크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관심을 갖고 에너지 교육에 힘쓰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올해초 에너지자립 공부방 1호를 시작해 제44호 성미산마을 에너지자립 공부방까지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에너지자립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에너지 절약, 에너지 효율향상에 동참하고 함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에너지 나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