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담당자들 실무능력↑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담당자들 실무능력↑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11.06 10: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공단, 신규지정업체 대상 제도 소개 및 실무교육

▲ 3일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17년도 산업발전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1차 실무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지난 3일 대전 리베라호텔(대전시 유성구 소재)에서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17년도 산업발전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1차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목표관리제에 대한 이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신규지정업체 담당자가 현업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제도 소개, 목표관리제 지원시스템 사용방법 안내 및 명세서 작성 등 실습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의 개요부터 목표설정, 이행평가의 방법과 절차에 대해 소개하고, 목표관리제 지원시스템의 사용방법과 인벤토리 구축 및 명세서 작성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신규지정업체 담당자에게 익숙하지 않은 인벤토리 구축 및 명세서 작성에 관한 부분은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수강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날 교육을 주관한 한국에너지공단 이광학 기후대응이사는 “이번 교육은 수강자들의 제도에 관한 이해 정도를 고려해 교육 진행자들을 현장에 다수 배치해 수강자들의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 드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목표관리제도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7년도 산업발전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2차 실무교육’은 오는 10일 부산 센텀호텔(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