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7년 아시아.태평양 재생에너지 포럼 행사 개최 안내

2017년 아시아.태평양 재생에너지 포럼 행사 개최 안내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7.11.08 15: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5~18일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서 개최 '아태지역 협력관계 주목'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회장 한국해양대 이영호 교수)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제7회 아시아.태평양 재생에너지 포럼(Asia-Pacific Forum on Renewable Energy 201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AFORE는 2011년 한국 신.재생에너지학회가 창설한 국제학술대회로 제1회 행사를 부산에서 개최한 이래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재생에너지 분야 국제행사로 성장했다.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국내외의 높은 관심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유력한 수단으로서 재생에너지의 역할이 크게 증가하고 있고, 새로운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정책을 계기로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재생에너지 협력관계가 새로운 차원을 맞이하고 있어 이번 포럼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풍력, 태양광, 태양열, 지열, 해양에너지, 연료전지, 바이오, 폐기물, 수소에너지 등 여러 분야의 최근 연구 개발 발표와 더불어 에너지저장기술, 스마트그리드, 국내외의 주요 에너지정책과 이슈에 대한 토론 등을 포함하는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내년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제8회 AFORE를 개최할 예정이며, 몽골을 중심으로 슈퍼그리드를 포함한 동북아지역의 재생에너지 협력이 주요 이슈로 떠 오르고 있는 시점에서 17일 오후 양국간의 산.학연.관 협력관계를 논의하기 위한 라운드테이블 특별세션이 마련됐다. 16일 오후에는 2편의 기조강연이 열릴 예정이며, 이어서 행사를 주최하는 서병수 부산시장의 환영사, 국외 귀빈의 축사와 함께 개회식과 만찬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