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新정부 국정철학-인문학으로 경영마인드 UP!

新정부 국정철학-인문학으로 경영마인드 UP!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11.10 18: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2017년 임원 및 부서장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10일 공단 임원 및 부서장(지역본부장 포함)을 대상으로 新정부 국정철학에 대한 이해와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新정부 국정운영의 핵심철학’에 대한 특강과 ‘미술의 눈으로 사회를 보다’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이 이뤄졌다.

특히 공단 임원 및 부서장들은 新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총괄 수립한 김진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500회 이상의 회의와 업무보고로 탄생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대해 직접 듣고,국가 에너지 정책 추진에 있어 공단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양정무 한국종합예술대학 교수가 미술과 그림이 시사하는 역사와 시대의 흐름에 대한 강연을 통해 경영진과 예비경영진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으로‘소통 강화’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한국에너지공단은 사람을 최고의 자원으로 여기며, 에너지 효율향상․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등 원활한 주요사업 추진을 위해 최고의 인재를 발굴․성장시켜 나가갈 것”이라며, “앞으로 공단 경영진과 예비경영진의 리더십 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2017년 한 해 동안 임원부터 사원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 및 필수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CDP를 본격 도입해 직원들의 자기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