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 앱에 '요금할인' 더한 서울도시가스, 올해의 앱 선정

모바일 앱에 '요금할인' 더한 서울도시가스, 올해의 앱 선정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7.11.14 17: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어워드 코리아 2017'서 올해의 앱 대상 수상

▲ 요금팀 김광식 차장, 영엽부문 이문상 상무, 요금팀 정용묵 팀장

[에너지코리아뉴스]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가 앱어워드코리아2017 올해의 앱에서 ‘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 앱’이 생활서비스 분야 고객센터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4일 열린 앱어워드코리아2017 올해의 앱 대상은 29개 주요기업 및 기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급변하는 모바일 시대에 신뢰성과 창의성 등에서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며, 소비자의 요구를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대한민국 모바일 경쟁력에 기여한 애플리케이션이 수상작에 선정됐다.

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앱은 기존의 단순 청구서 조회 기능에서 벗어나 요금납부, 실시간 요금계산, 자가 검침, 방문 예약, 그리고 요금할인, 자동이체 업무 등 각종 신청 업무와 더불어 안전관리 신고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도시가스 관련 대부분의 업무를 모바일 상에서 소화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가스업계 최초로 가스·전기 요금 청구서를 하나의 앱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가스요금을 신용카드 8개사, 은행 5개사에서 납부 가능하도록 하여 요금결제 기능을 확대 지원해 모바일 결제 기능을 대폭 강화 했으며 AI기술 적용한 계량기 인식기능, 챗봇 기능을 적용한 상담 톡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다.

이문상 영업부문장은 모바일고객센터를 통해 원활한 민원 해결뿐만 아니라 미래 지향적인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서 한 층 더 높은 고객서비스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서울도시가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이사정산 서비스 운영 등 고객에게 유익한 부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모바일고객센터’를 통한 서비스를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서울도시가스 모바일고객센터는 앱 스토어에서 ‘서울도시가스’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