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신 글로벌 에너지시장 동향 파악의 場 열려

최신 글로벌 에너지시장 동향 파악의 場 열려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11.15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A-IEA, 15일 ‘에너지 효율시장 지식공유 워크숍’ 개최

▲ 15일 한국에너지공단 본사에서 개최된 ‘KEA-IEA 에너지 효율시장 지식공유 워크숍’에서 IEA 에너지시장안보국 효율부 Joe Ritchie 프로젝트 매니저가 글로벌 에너지 효율 시장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15일 공단 본사(경기 용인 소재)에서 국제에너지기구(IEA)와 공동으로 'KEA-IEA 에너지 효율시장 지식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최신 글로벌 에너지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에너지정책 관련 지식․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되었으며, IEA 에너지시장안보국 효율부 Joe Ritchie 프로젝트 매니저와 아주대학교 정용헌 교수, 한국에너지공단 황인철 팀장이 연사로 나서 열띤 강연과 토론의 장을 펼쳤다.

IEA는 지난 10월 발간한 2017 에너지효율시장 보고서의 주요내용을 바탕으로 전 세계 에너지 현황과 에너지 효율 시장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한국 측의 국내 에너지효율 정책 소개 및 에너지효율 현황과 전망에 대한 분석이 이어졌으며, 발표내용에 관한 질의응답과 토의를 끝으로 워크숍이 마무리됐다.

한국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은 “이번 공동 워크숍 개최로 국제 에너지효율 동향을 파악하고 국내 에너지정책을 들여다보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국제기구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최신 정보 공유와 해외진출 발판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