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성쎌틱에너시스, 우즈벡에 보일러공장 건립 검토

대성쎌틱에너시스, 우즈벡에 보일러공장 건립 검토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17.11.23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슈켄트시와 MOU 체결...캐스캐이드 보급사업 활성화

[에너지코리아뉴스] 대성쎌틱에너시스(대표 고봉식)가 우즈베키스탄에 신규 보일러 공장 건립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타슈켄트시와 보일러 여러대를 연결해 중앙난방시스템을 대체하는 캐스캐이드보급사업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대성쎌틱에너시스는 지난 22일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시와 국가에너지절약공사 (National Energy Saving Company)까지 함께하는 3자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우즈베키스탄으로 보일러 수출하고 있던 대성쎌틱은 현지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우즈베키스탄 정부와 MOU를 체결하게 됐다고 대성측은 설명했다.

해당 MOU에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시는 ▲공장 부지 및 건물 제공  ▲면세 혜택 등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대성쎌틱은 ▲현지 공장 설립 ▲노후된 중앙난방시스템을 친환경 캐스케이드시스템으로 교체하는 사업까지 함께 하기로 했다.

매년 7%대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은 건설 시장의 붐과 함께 보일러 시장도 함께 확대되어 2018년은 두 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이다.

대성쎌틱 관계자는 “MOU를 통해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의 보일러를 공급할 예정이며, 향후 우즈베키스탄의 현지 공장이 CIS 지역 수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최근 미국 현지 법인(VESTA. DS, INC.) 설립 등으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던 대성셀틱은 이번 MOU를 통해 미국은 물론 중국,러시아,CIS 등에서의 수출 실적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