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S칼텍스, 연말 릴레이 '사랑 나눔' 스타트!

GS칼텍스, 연말 릴레이 '사랑 나눔' 스타트!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11.23 10: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사업장에서 내달 말까지 ‘맞춤형 봉사활동’...허진수 회장 직접 김장봉사 참여 눈길

[에너지코리아뉴스]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회장)가 연말을 맞아 전국 주요지역에서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GS칼텍스는 연말을 맞아 서울, 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 등 전국에서 사업장 단위별로 11월 중순부터 12월 말까지 임직원 및 가족이 참여하는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은 각 지역 사회복지단체와 연계하여 김장, 연탄배달, 난방유 전달, 크리스마스 선물제작 등의 활동에 봉사인력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GS칼텍스는 포항지역에 발생한 지진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23일 경북지역 근무 임직원들이 포항 현지에서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이재민들을 돕는 봉사활동에도 직접 참여한다.

GS칼텍스 허진수 회장과 본사 임직원 120여명은 11월 23일 서울 시내 한 보육원에서 김장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날 담근 김치는 해당 보육원과 인근 홀몸어르신 가정에도 전달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GS그룹으로 출범한 2005년부터 기업의 사회적 소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연중 정기적으로 각 지역 사회복지단체와 연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봉사의 수요가 큰 연말에는 집중적으로 릴레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결과 2005년부터 봉사활동에 참여한 GS칼텍스 임직원 및 가족들은 연인원 기준 6만5,000명에 달한다.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낸 성금은 100억원이며, 이에 호응해 회사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100억원을 출연해 약 200억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GS칼텍스 지속경영실 김기태 부사장은 “외롭고 힘든 겨울을 보내야 하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GS칼텍스 봉사자들이 내미는 따뜻한 손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