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공단 대전충남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 개최

에너지공단 대전충남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 개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11.28 15: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 기여한 유공자 포상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재훈)는 28일 충남개발공사에서 충청남도와 공동으로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을 개최했다.

11월 ‘에너지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에너지절약 문화를 선도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국민적인 인식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 한국에너지공단, 산업체 및 건물 에너지관리자, 시민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에너지절약 및 효율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 절전노트 경진대회 우수작 시상,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 에너지 정책·기술 세미나 순으로 진행됐다.

에너지절약 유공자로는 코닝정밀소재(주) 최종순 수석연구원 등 5명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금강주택관리 안미경 관리소장 등 6명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현대오일뱅크 홍혜림 사원 등 3명이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절전노트 경진대회 우수작 수상자로는 윤희정(천안두정초 4) 학생 등 2명이 충청남도지사 상을, 이채린(당진중 1) 학생 등 4명이 충청남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에너지 정책·기술세미나에서는 에너지신산업 중 하나인 수요관리 기반구축사업의 충남지역 우수사례와 충남 죽도 에너지 자립섬 등 신재생 융복합 설치 우수사례 등이 소개됐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이재훈 본부장은 “우리 지역 기업이 에너지 절감기술 개발 및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비즈니스모델 개발을 통해 미래 에너지산업을 이끌어 가는 주체가 되고, 오늘 행사가 지역사회의 에너지 절약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