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철 전력설비 안정 운영 및 물리적 방호태세에 만전

겨울철 전력설비 안정 운영 및 물리적 방호태세에 만전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7.12.08 12: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파로 전력수요 증가에 백운규 산업부 장관 전력설비 현장 점검

[에너지코리아뉴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8일 서울 남부지역 전력공급에 주요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전 남서울본부를 방문했다.

금주 들어 한파로 전력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력유관 기관장과 함께 겨울철 전력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전력설비 안정운영, 물리적 방호·보안 철저 등을 당부했다.

먼저, 백 장관은 충분한 공급력을 바탕으로 올 겨울도 안정적인 수급여건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기는 하나, 예상을 넘어서는 극심한 한파, 전력설비 고장 등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한전‧발전사 등 전력유관기관에 주문했다.

백 장관은 전력설비 고장으로 인한 국지적인 정전가능성에 대비해 신속한 복구와 상황전파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전은 겨울철 대비 주요 전력시설에 대한 점검 등을 완료했으며, 비상발전차 등을 활용해 신속한 정전 복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정전으로 인한 국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전이 발생하는 경우 복구상황 등을 정전 수용가에게 수시로 안내하고, 아울러, 발전소 배관 등에 겨울철 동파피해가 없도록 평상시 점검과 예방을 철저히 하고, 대비할 것을 발전사에 당부했다.

최근 북한 미사일 발사 등과 관련, 백 장관은 국가 중요시설인 전력설비의 물리적 방호와 보안에 만전을 기해야 함을 강조하고, 특히 시스템적인 보안 뿐아니라, 용역업체 인력관리, 비인가자의 출입통제 등 인적보안에 허점이 없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백 장관은 재생에너지 확대 등 에너지전환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도록 기존 전력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것을 주문했다. 한전은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첨단기술을 도입해 고장예방 시스템을 개선하는 사업을 내년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백 장관은 연말연시 분위기에 긴장이 풀어져 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엄정한 근무기강을 확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산업부는 전력성수기인 겨울철 동안 한전·전력거래소·발전사 등과 동계 전력수급을 집중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